홍보마당

(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의 대내·외 홍보마당입니다.
메인으로 소통의장 > 홍보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신소재경제) 철원플라즈마연구원, 남북경제협력포럼 자원분과 세미나 개최

작성 : 관리자 조회 : 1,990 등록일: 2019-07-15

본문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원장 황명근)이 자원분야 이전 공공기관과 함께 남북경제협력을 위한 지역맞춤형 사업 발굴을 논의한다.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은 지난 64일 정식 출범한 남북경제협력 혁신포럼이 주관하고, 포럼에 참여하고 있는 자원분야 이전공공기관과 강원도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715일부터 16일까지 철원 한탄리버스파호텔에서 자원분과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북경제협력 혁신포럼은 강원도, 평화지역 지자체, 이전공공기관, 유관기관, 교육/연구기관 등 17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혁신포럼은 강원도가 남북경제협력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 수행을 위해 이전공공기관과 지역내 유관기관과의 연계활동을 통한 다양한 정책수립, 사업발굴 및 수행 등을 추진하고 있다.

 

남북경제협력 혁신포럼은 분과별 활동과 종합세미나 등을 통해 공공기관과 지역내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활동을 기반으로 분야별 연계협력 사업발굴과 지역발전 견인을 위한 지역협력과제 발굴 및 사업수행 등의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에 철원에서 개최되는 자원분과 세미나에서는 자원분야 이전공공기관과 연계한 지역맞춤형사업 발굴을 위해 한국광물자원공사의 이인우단장이 철원지역을 중심으로 하는 남북강원도 광물자원 현황과 활용방안과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의 손병구 본부장이 플라즈마기술의 산업적 응용을 주제발표한다. 이후 이기원 한림대 교수를 좌장으로 종합토론이 진행되며 다음날은 세미나에 참가한 외부참가자들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이해를 위한 지역문화탐방도 진행된다.

 

연구원 관계자는 포럼출범 후 처음으로 철원에서 분과세미나가 개최됨에 따라 향후 철원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정책 수립 및 사업발굴이 이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http://amenews.kr/news/view.php?idx=39852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