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마당

(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의 대내·외 홍보마당입니다.
메인으로 소통의장 > 홍보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강원일보) 광물자원 남북 공동 활용방안 찾는다

작성 : 관리자 조회 : 1,800 등록일: 2019-07-15

본문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硏
남북경제협력포럼 개최
도·기관 등 17곳 참여
각종 플라즈마 사업 발굴

【철원】(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이 철원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정책과 맞춤형 사업 발굴에 나선다.

연구원은 15, 16일 이틀간 한탄리버스파호텔에서 공공기관 연계 남북경제협력혁신포럼 자원분과 세미나를 갖는 등 광물자원의 남북 공동 활용 방안과 플라즈마 기술 발전 등에 대한 사업 발굴을 추진한다.

남북경제협력혁신포럼은 도와 평화지역 지자체, 이전 공공기관, 유관기관, 교육 및 연구기관 등 17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자원분과 세미나에서는 자원분야 이전 공공기관과 연계한 지역맞춤형사업 발굴을 위해 한국광물자원공사의 이인우 단장이 철원지역을 중심으로 하는 `남북강원도 광물자원 현황과 활용방안'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한다.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의 손병구 본부장이 그동안의 연구사례를 중심으로 `플라즈마기술의 산업적 응용'을 주제로 한 발표를 한 후 종합토론 시간을 갖는다.

16일에는 세미나 외부참가자들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이해를 위한 지역문화탐방이 진행된다.

이상표 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 성과전략실장은 “남북경제협력 혁신포럼 출범 후 처음으로 철원에서 분과 세미나가 열린다”며 “향후 철원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정책 수립 및 사업 발굴이 이어질 것”이라고 했다.

정래석기자

 

http://www.kwnews.co.kr/nview.asp?s=501&aid=219071400085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