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마당

(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의 대내·외 홍보마당입니다.
메인으로 소통의장 > 홍보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케이에스피뉴스)철원플라즈마硏, 취업연계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료식

작성 : 관리자 조회 : 446 등록일: 2022-09-30

본문

기능성 나노소재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20220930125738-515.jpg

                                                                ▲ 철원플라즈마硏, 취업연계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료식

 

[케이에스피뉴스=박진 기자 kspa@kspnews.com]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은 9월 29일 연구원 2층 대회의실에서 교육생 및 철원군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료식을 가졌다.

“기능성 나노소재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연구원이 보유한 나노소재 분야의 기술과 구축된 장비와 시설을 활용하여 기업수요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해 지역 및 협약기업들과 연계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강원도와 철원군, 연구원이 함께 추진한 사업으로 지난 7월 6일부터 9월 29일까지 3개월간 교육과정이 진행됐다.

이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연구원과 관련한 지역 및 협약기업에 취업연계를 추진하고, 필요시 면접자(교육생)와 동행하여 편안한 가운데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동행면접을 통해 교육생 전원이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연구원 황명근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기에 지역기업 맞춤형 나노소재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지역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육 수료생에게는 사회 참여의 기회를 열어주고 기업에는 우수한 인적자원 확보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kspnews.com/1078975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