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마당

(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의 대내·외 홍보마당입니다.
메인으로 소통의장 > 홍보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철원신문)2022년 지역 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강

작성 : 관리자 조회 : 524 등록일: 2022-06-21

본문

0

   철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숙)과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원장 황명근)은 지역 내 학생들에게 지역산업에 대한 이해 제고와 진로진학 및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2022년 지역 특화 진로체험개강식을 617일에 개최하고, 앞으로 1125일 수료식까지 약 6월 간 운영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은 (주관)철원교육지원청, (운영)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의 지역특화교육과정으로지역과 함께하는 플라즈마 산업 인력양성을 주제로 플라즈마와 4차산업혁명 연계기술 그룹별 연구활동 진로탐색 수료식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부여하고 직업 선택에 있어 보다 넓은 시각을 제공함으로써 이공계 취업과 연계한 학생진로에 기여하는 지역인재 육성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역 내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별 추천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고 동아리 활동시간을 활용해 운영된다. 금년에는 신철원고등학교, 김화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3명이 참여하며, 운영 첫해인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74명의 학생들이 본 과정을 수료하였다.

 

철원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역산업과 연계한 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재능과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 애향심 고취 및 진로진학을 위한 여러 가지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향토 미래 인재를 발굴·육성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http://cheorwonnews.com/index.do?menu_id=00000521&menu_link=/front/news/icmsNews/view.do&articleId=ARTICLE_00018790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