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마당

(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의 대내·외 홍보마당입니다.
메인으로 소통의장 > 홍보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철원인터넷뉴스)강원철원-대한민국 미래의 과학 인재를 키운다

작성 : 관리자 조회 : 1,046 등록일: 2021-05-26

본문

철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숙, 이하 교육청)과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원장 황명근, 이하 연구원)이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 사업을 이해하고, 진로진학과 연계할 수 있는 특화교육과정을 개강했다.
 

 

교육청과 연구원은 26() 오후 연구원 회의실에서 이공계 취업과 연계한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역특화교육과정으로 내 고장 진로체험프로그램 개강식을 가졌다.

 

지역특화 산업인 플라즈마 산업을 이해하고, 4차 산업혁명 연계기술에 대한 사전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플라즈마를 조금 더 쉽게 이해하고, 더 나아가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꾸려진 이번 학기는 오는 10월말까지 6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연구원의 전문가들이 퀀텀닷 나노소재 기술, 생명공학, 플라즈마 분석장비 실습, 지역기업 소개, 진로교육 멘토링 등 다양한 과정을 함께 이끌어가면서 미래 대한민국 과학계의 꿈나무들에게 색다른 기회들이 재공될 예정이다.

 

2015년 처음 시작된 지역특화교육과정은 지난해까지 163명의 고등학생이 참가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참가인원을 축소해 김화고등학교 11명의 학생이만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됐다.
 

 

황명근 원장은 철원의 인재들에게 지역산업을 이해하고 내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과 진로진학을 위한 교육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연구원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경숙 교육장은 소중한 교육과정을 통해 고향의 산업을 이해하고, 미래 과학의 선두주자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지원사업을 더 많이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http://www.cwinews.co.kr/index.do?menu_id=00000012&menu_link=/front/news/icmsNews/view.do&articleId=ARTICLE_00002801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