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마당

(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의 대내·외 홍보마당입니다.
메인으로 소통의장 > 홍보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라이팅뉴스) 플라즈마硏-에코바이오, 플라즈마산단 상생협력 MOU

작성 : 관리자 조회 : 1,762 등록일: 2020-01-20

본문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원장 : 황명근)과 에코바이오홀딩스㈜(회장 : 송효순)는 지난 12월 19일, 인천 수도권매립지 內 50㎿ 에코에너지 매립가스 발전소에서 ‘철원플라즈마산업단지 투자기업 상생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철원지역 산업단지에 공장·시설을 투자하여 향후 관련 제조업에 대한 투자 확대 ▲기술개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핵심기술 개발을 위해 R&D사업 공동 발굴 및 연구협력 ▲산업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지난 1989년에 설립된 코스닥 상장(2007년)기업 에코바이오홀딩스는 매립가스 및 바이오가스 자원화 등 재생에너지 사업과 환경에너지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가 신규로 추진하고 있는 바이오황 사업은 미세먼지의 원인인 황산화물을 미생물에 의한 처리과정을 통해 친환경 신물질인 바이오황으로 전환 생산하는 것이다. 이렇게 생산된 바이오황은 의약품 및 유기농업 자재, 화장품 제조 등에 활용되기 때문에 바이오산업의 미래 신성장 사업으로 평가를 받는다.

 

에코바이오홀딩스의 자회사 및 관계사로는 에코에너지㈜, 에코바이오수소㈜, 바이오메탄서울㈜ 및 토탈노즐㈜, 농업회사법인 토탈아그로㈜ 등이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송효순 회장은 “미래 평화경제 성장의 거점도시 철원과 인연을 맺은 만큼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에코바이오 신산업 육

성과 함께 지역산업 활성화에도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22면-1 플라즈마연구원 1.jpg

 

22면-1 플라즈마연구원 2.jpg

 

 

 

http://www.lightingnews.net/media/news_view.asp?idx=2421

  

찾아오시는 길 >